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국물이 진하고 맛있는 ‘정자 가마솥 돼지국밥’

반응형

한국사람들의 소울푸드로 많이 알려진 돼지국밥은 김치와 함께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오늘은 울산 정자 해수욕장에 위치한 진한 국물이 인상적인 ‘정자 가마솥 돼지국밥’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기본정보

울산 북구 동해안로 1707

052-298-0055

가게 외관

예전 추억의 경양식집을 떠올리게 하는 국밥집 외관!!
처음 방문했을 때 이곳이 국밥집이 맞나?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다.
그러나 너무나 친절하게도 ‘정자 가마솥 돼지국밥’이라 적혀있는 것을 보고, 여기가 맞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딘가 모르게 을씨년스러운 분위기는 국밥의 맛을 더욱 궁금하게 한다.
넓은 주차장도 있기 때문에 음식점 이용에는 불편함이 없을 듯하다.

주방장 모형을 보고 확신했다. 여긴 예전 경양식집이 맞는구나..라고😅😅

가게 내부

높은 천장과 목조로 구성되어 있는 내부 인테리어는 이곳이 처음부터 국밥집은 아녔으리란 확신을 준다.
사장님께 여쭤보니 과거 경양식집을 운영한 게 맞았다고 하셨다.
그 건물 그대로 국밥집을 다시 시작하신 건데 나름 이 음식점의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건물 내부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내가 방문할 때에는 항상 이용하지 않고 있었다)

전체적인 내부를 들여다보고 있으면 초등학교 때 친구들과 용돈을 꼬깃꼬깃 모아 돈가스를 사 먹던 기억을 떠올리게 한다.
(요즘에는 이러한 경양식집을 찾아보기 힘들겠지?)

메뉴

화려한 조명 아래(?) 놓인 메뉴판!😋
내가 다 좋아하는 메뉴들이지만 이번엔 내장국밥을 시켜 보았다.
개인적으로 올 때마다 섞어 국밥을 시켜 먹었는데 이것 또한 추천하고 싶을 만큼 맛이 기가 막히다.

배가 많이 고플 때에는 한 번씩 삼색 순대도 주문해서 먹었는데 김치, 고기, 일반 순대로 나와 행복한 식사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이 없어 너무나 아쉽다🥲)

국밥

드디어 나온 국밥!! 뽀얀 국물이 한층 입맛을 더해준다😉

새우젓, 양념, 후추 등 개인의 기호에 맞춰 음식의 풍미를 더할 수 있다.
함께 나오는 소면 또한 국물에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으니 함께 즐겨보면 좋을 듯하다.
특히 정자 가마솥 돼지국밥은 밑반찬으로 나오는 깍두기와 김치의 맛도 환상적이니 반드시 함께 곁들여 먹기를 추천한다.😆😆

마무리

울산에 살며 정말 많이 방문했던 정자 가마솥 돼지국밥.
처음에는 국밥이 먹고 싶어서, 다음에는 궁금해서, 다음에는 정자 가마솥 돼지국밥이 자꾸 생각나서 방문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아하는 정자 가마솥 돼지국밥!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나의 소울푸드(?)를 함께 즐겨주었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