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제주 맛집! '가람돌솥밥' 중문관광단지 점
오늘은 지난 5월 제주도 여행에서 가족들과 함께 가기 좋은 맛집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가족단위로 많이 방문하는 제주 중문관광단지에는 정말 많은 음식점이 있는데, 오늘 리뷰할 '가람돌솥밥'은 우리가 흔히 아는 돌솥밥과 달리 색다른 돌솥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332 가람돌솥밥
* 0507-1432-1200
* 매일 8:30~21:00 / 브레이크타임 16:00~17:00 / 라스트오더 20:30
가람돌솥밥은 제주도의 유명 관광지인 서귀포 중문에 위치하고 있는데, 우리가 방문했을 때에도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위해 오고 가고 있었다.
가게 바로 앞에는 주차장이 있어 관광객들이 차를 가지고 방문하기에 큰 부담이 없다.
하지만 식사시간에는 사람들이 몰려 주차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으니 방문시간을 잘 선택하길 바란다.
가게 내부에는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너무 사람들로 가득 차 사진을 자세하게 찍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가람돌솥밥에는 어린아이와 함께 온 가족부터 어른들을 모시고 온 가족까지 다양한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눈에 띄게 많았다.
유명한 맛집답게 유명인들의 사인들로 가득한 모습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다.
이제 음식을 주문할 차례! 음식 메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우리는 전복돌솥밥(18,000원) 두 그릇을 주문해 보았다. 다른 테이블에서는 전복해물뚝배기(18,000원)를 많이 주문하는 듯보였다.
(주문 후 조리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다)
음식을 주문하고 나면 정갈한 반찬이 나오는데 반찬만 먹어도 정말 맛있다. ^^
전반적으로 차려지는 반찬을 영상으로 찍어보았다.
이제 메인메뉴인 전복돌솥밥! 비주얼부터 훌륭하지 않은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깨끗한 느낌의 씻은(?) 전복이 아닌 내장과 함께 버무려진 진한 느낌의 전복돌솥밥으로 진한 전복의 향을 느낄 수 있다.
가람돌솥밥의 전복돌솥밥은 나름 먹는 순서가 있는데 먼저 맛있게, 열심히 돌솥밥을 비벼주는 것으로 시작한다.
돌솥밥을 비빌 때 테이블에 놓여있는 마가린을 기호에 맞게 넣으면 고소한 풍미가 한껏 높아진다.
다 비벼진 전복비빔밥을 비어있는 앞접시로 옮겨주고 뜨거운 물을 부어 누룽지를 만들 준비를 한다.
다음으로는 또 기호에 맞게 간장을 넣어 간을 맞추고 김에 올려먹거나 다양한 반찬과 함께 식사를 즐기면 된다.
전체적으로 진한 전복의 향을 느낄 수 있었으며, 먹고 난 후에도 속이 부담스럽지 않은 건강식으로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안성맞춤인 음식점인 듯하다.
한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들도 방문하기 좋은 식당으로 추천하고 싶은 가람돌솥밥! 담백하고 건강한 음식으로 제주여행의 활기를 찾게 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