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오픈한 '해월당' 울산 북구 와우시티점(신천점)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본점을 시작으로 울산 곳곳에 퍼져나가고 있는 '해월당'. 이제는 당당히 울산의 자랑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인데, 오랜만에 찾은 친정 근처의 북구에서도 새롭게 오픈한 해월당이 있어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 보았다.
* 울산 북구 동대로 178 해월당
* 0507-1414-0078
* 매일 9:00~22:00
신혼여행을 다녀온 후 부모님께 인사를 드리러 방문했던 울산 북구! 울산 여기저기 생겨나고 있는 해월당이 우리 동네(북구 매곡 근처의 신천동)에도 오픈했다는 소식에 우리 부부와 친정 부모님은 이곳을 함께 방문해 보았다.
우리는 차를 들고 방문했는데 카페 주차장은 있었지만 많은 차를 수용하긴 어려워 주변 길거리에 주차를 하고 들어갔다.
들어서자마자 새롭게 오픈한 티가 곳곳에 나는 해월당! 벌써부터 입소문을 탔는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었다.
해월당 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수많은 종류의 빵들이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진열되어 있다. 팥빵, 식빵부터 시작해서 디저트용 타르트, 조각 케이크 등 종류를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 정도의 빵 종류들이 손님들을 맞이한다.
우리는 점심을 먹고 이곳으로 이동했지만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는 고소한 빵 냄새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이건 한 두 개라도 꼭 먹어봐야 한다는 시그널을 주는 것 같아 구매해서 먹어 보았다.
해월당에는 많은 종류의 빵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료도 판매하고 있으니 빵과 어울리는 음료를 구매해서 같이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빵에는 뭐니 뭐니 해도 커피! 우리는 아메리카노(4,000원) 2잔, 바닐라라테(5,000원) 2잔을 구매해서 빵과 곁들여 먹어보았다.
해월당 와우시티점은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듯했다. 1층보다는 2층에 더 많은 자리가 있고, 훨씬 편안한 공간을 제공해 주는 2층에서 여유를 즐기길 추천한다.
또한 해월당은 전체적으로 좌석 간 거리가 멀어 카페 이용에도 크게 불편함이 없었으니 방문 시 참고하면 좋겠다.
북구에 위치하고 있어 근처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처럼 보였던 해월당은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만석이 될 정도로 손님이 끊임없이 방문하고 있었다.
아이들과 함께 온 손님, 가족들과 함께 온 손님 모두에게 만족감을 주는 해월당 북구 와우시티점! 최근에 오픈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실내로 구성되어 있으니 해월당 와우시티점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
이제는 북구가 내가 거주하는 공간이 아니지만 한 번씩 북구에 갈 때마다 편안하게 갈 수 있는 대형 카페가 생겨 너무나 기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