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와 광안대교가 보이는 에어비앤비 숙소
언제 방문해도 좋은 부산의 해운대는 다양한 종류의 숙소가 즐비해 있다. 그중에서 나는 가장 손쉽게 예약할 수 있는 에어비앤비를 자주 활용하는 편인데, 이번 부산 여행 또한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예약하였다. 코로나 시국이 길어지며 숙소의 가격이 천차만별로 올라가기 시작했는데, 이번에 다녀온 숙소는 가격적인 측면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부분이 만족스러웠다고 평가할 수 있겠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 숙소 정보(예약 가능한 링크)
* 신세계 백화점 도보 3분, 롯데백화점 도보 3분, 벡스코 도보 1분
* 자세한 주소는 예약 확정 후 안내 가능
* 건물 내 주차 가능(주차비 있음): 예약 후 안내
* 150,000원~200,000원 사이(수수료 및 날짜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우선 이 숙소를 예약한 이유는 바로 위의 사진으로 설명할 수 있겠다. 바로 아름다운 광안대교의 뷰를 바라볼 수 있기 때문이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인테리어가 된 숙소의 첫인상은 깔끔하고, 잘 정돈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방 하나인 원룸으로 2명이 묵기에 딱 좋은 장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갓 결혼한 신혼부부의 집이라고 해도 믿을 수 있을 만큼 화이트톤으로 통일관 숙소 내부의 모습은 사진을 찍지 않을 수 없게 만들었다. 식탁, 의자, 침대, 수납장 모두 화이트톤으로 그냥 찍어도 감각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었다.
조리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요리를 해 먹기에도 편리하고, 냉장고도 있어 식재료를 보관하기에도 좋은 숙소이다. 숙소 주변은 상권이 잘 발달된 해운대 시가지이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식사를 하든 어렵지 않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지리적으로 큰 장점을 가지고 있지 않나 생각한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다녀가며 적어놓은 방명록도 볼 수 있었다. 친구와 함께, 연인과 함께 추억을 쌓으러 숙소에 방문한 흔적들을 볼 수 있으니 숙소에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창문 밖으로 보이는 낮과 밤의 풍경을 비교해보았다. 확실히 밤에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낮의 풍경 또한 만만치 않게 아름답다. 왜 많은 사람들이 해운대와 광안리를 즐겨 찾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다.
우리는 저녁식사를 숙소에서 해결했다. 우리들의 친구 '배달의 민족' 어플을 이용하여 모둠 회 소자를 시키고, 그 외에 부수적인 음식들은 근처 신세계백화점에서 조금씩 포장해와 함께 먹었다. 좋은 뷰에서 함께 먹을 수 있으니 얼마나 행복한지 모른다.
여행에 또 빠질 수 없는 와인까지! 술이 절로 들어가는 행복한 시간이다. 욕심을 내서 너무 많은 음식을 먹었는지 배가 너무나 불렀다. 친구와 나 또한 주변 상권을 최대한 활용하여 저녁 식사를 해결해보았다.
이러한 장점을 잘 활용만 한다면 다양한 음식, 디저트, 야경까지 모두 놓치지 않는 완벽한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돈을 버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여행에서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지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한다. 별거 아닌 일일 수 있지만 이러한 여행이 우리의 삶의 활력소가 되지 않을까?
에어비앤비를 잘 활용하여 부산에서 나를 위한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