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최상의 육질을 맛볼 수 있는 소고기 맛집! '청산한우'

반응형

오늘은 어제 신랑, 동생과 함께 다녀온 소고기 맛집인 청산한우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연애시절 코로나 감염으로 지쳐있던 나의 몸을 회복하기 위해 신랑이 나에게 사주었던 청산한우의 소고기!!! 진짜 후회하지 않을 맛집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

 

* 경북 경주시 강동면 천강로 938

* 054-763-3350

* 월, 수~일 11:00~21:30 / 브레이크타임 14:00~16:00 / 화요일 정기휴무


붉은 간판이 강렬한 인상으로 남는 청산한우는 이미 너무나 소문난 맛집이라 웨이팅은 필수이다. 

 

그만큼 주차장도 잘 구비되어 있는데 가게 바로 앞에 한 공간과 바로 맞은편에 자갈밭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피크시간일 때는 이곳에도 주차하기가 조금 어려워 따로 마련된 주차공간에 주차를 해야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이날은 따로 마련된 주차공간이 문을 닫은 상태였으니 방문 전 그곳에 주차가 가능한지 미리 확인하길 추천한다)

 

우선 문을 열고 들어서면 손님들이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한다. 사람들이 대기한다고 해서 그냥 기다리지 말고 카운터로 가서 전화번호와 이름을 이야기하고 돌아와야 한다.

 

** 참고로 예약은 불가하니 되도록 빨리 가서 자리를 잡을 것을 추천한다.

 

우리는 주말 12시 기준 앞에 2팀의 웨이팅이 있었고, 생각보다 빠르게 들어갈 수 있었다.

** 참고로 21년도 코로나 시국에 방문했을 때 정말 많이 기다렸던 기억이 있다 ^^;;

 

로비에는 테이블이 꽤나 많고 룸도 있었으며 왼쪽 사진과 같은 크기의 방이 두 군데로 나눠져 있어 테이블 회전율이 굉장히 빠른듯했다.

 

자리에 앉으면 물과 함께 빠르게 음식이 세팅되는데 고깃집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반찬들이 담겨 나온다. 하지만 다른 곳보다는 반찬 양이 조금 더 많아보지이지 않는가?

 

우리는 세명에서 소금구이 1개, 갈 비 살 1개로 총 1kg을 주문해 보았다.

 

참고로 청산한우는 미리 고기를 썰어놓지 않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주말에는 시간을 아끼기 위해 먹고 또 주문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주문해 둘 것을 추천한다.

 

음식을 먹다 부족하면 셀프바도 있으니 자유롭게 이용하면 좋겠다.

 

먼저 소금구이! 영롱한 소고기의 품질이 눈으로도 보이지 않는가? 가지런한 모습이 아닌 자유롭게 잘린 소고기의 모습이 더욱 입맛을 자극한다.

 

소금구이에 비해 기름이 조금 더 많은 갈 비 살! 색깔부터가 소금구이와는 조금 다르다. 두 가지 모두 어떻게 다른지 구워 먹으면서 확인해 보도록 하자!

개체식별번호까지 함께 나오는데 믿고 먹을 수 있는 소고기 아닌가!! ㅎㅎㅎ 그만큼 청산한우의 자신감이 돋보이는 듯했다.

 

참고로 청산한우는 연탄불에 고기를 구워 먹어 더욱 깊은 맛을 자극한다. 직접 와서 먹어봐야 이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제발 와서 드셔보세요!!!!!)

 

먼저 소금구이를 구워 먹어 보도록 하자!

 

그냥 올려진 모습 그 자체가 너무나 먹음직스럽다. 소고기라서 조금 덜 익혀먹어도 되는데 바싹 익혀 먹어도 진짜 맛있었다. 최대로 익혀도 절대 질겨지지 않는다는 것이 포인트!

 

한입 먹자마자 사르르 녹는 이 기분! 정말 소고기 찐으로 만났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예전에 와봐서 이 감성(?)을 조금은 알지만 처음 방문해 본 동생은 너무나도 맛있다고 극찬에 극찬을 했다.

 

다음으로는 정말 많이 기대하게 된 갈 비 살! '같은 소인데 이렇게 맛이 다를 수가 있나?' 싶을 정도로 소금구이와는 또 다른 먹는 재미를 더한다.

 

진짜 소금구이도 입에서 살살 녹는데 이건 더 살살 녹는다고 표현해야 할까? ㅎㅎㅎ 특유의 소고기 맛에 감칠맛이 더해진, 싱싱하고 완벽한 그 자체의 소고기가 아닌가 생각한다.

 

 

(↑ 소금구이를 굽는 모습)

정말 이 정도 퀄리티의 고기 상태에 이 정도의 가격이라면(소금구이 500g_52,000원 / 갈 비 살 500g_85,000원) 정말 합리적이지 않은가? 진짜 최고이다!!!!

 

우리는 고기를 어느 정도 마무리하고 밥을 먹어보았는데 소고기국밥과 된장찌개를 주문해서 먹어보았다.

 

진정한 고깃집의 맛집은 된장찌개가 얼마나 맛있냐 아니냐로 판가름 단다고 하는데 여긴 맛집이 맞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그만큼 소고기국밥과 된장찌개도 진짜 맛이 있다는 말)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소고기를 맛보고 싶다면 경주에 위치한 청산한우를 과감하게 추천한다. 웨이팅 할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으니 가족과 외식할 때 꼭 한번 방문해 보도록 하자! 

 

진짜 절대 무슨 일이 있어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